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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 마케팅 전문가 과정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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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펀딩 마케팅 전문가 과정 소개

? 강좌 요약
마케팅 없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많은 자금을 모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프로젝트를 진행해 자금을 모으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막연한 개념만 가지고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불특정다수로부터
큰 금액을 모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크라우드펀딩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서는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런칭 전, 런칭 중, 런칭 후 3단계로 나누어 
크라우드펀딩 마케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의 본질이라 할 수 있는 SNS 프로필 구축부터
펀딩 금액을 높이는 카피라이팅 작성하기, 데이터 분석하기 등 
크라우드펀딩과 관련된 온라인 마케팅 전반에 대한 핵심 노하우를 단기간에 전수합니다.

?  대상
-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분
- 프로젝트 런칭과 함께 홍보 · 마케팅을 실행하시려는 분
- 크라우드펀딩으로 가능한 한 많은 자금을 확보하고자 하시는 분
-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전반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


? 커리큘럼
1. 크라우드펀딩 마케팅의 필요성

2. 크라우드펀딩 런칭 전 마케팅
A. SNS 프로필 구축
1)대표 SNS 계정 설정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트위터
- 카카오
2)서브 SNS 계정 생성 및 연동
3)SNS 보완용 대표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구축
- SEM (검색엔진마케팅)
- SEO, SEM의 이해
- 검색 엔진의 웹 마스터 도구 (네이버, 구글 중심)
- 키워드 리서치 및 키워드 관리
B. SNS 활동
1) 프로젝트 관련 자료 수집
- 국내외 유사 성공 및 실패 사례 수집 / 원인분석
2) 잠재 고객군 SNS 팔로워 만들기
- SNS 계정의 컨셉 정하기 / 업데이트 주기 설정
- SNS 활동을 통한 잠재 고객 만들기
3) SNS 활동을 통한 간접 홍보 및 프로젝트 구체화
- 팔로워들로부터 시장 반응 예측하기
- 팔로워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젝트 구체화하기
 
3. 크라우드펀딩 런칭 준비 중 마케팅
A. 브랜딩
- 브랜드란 무엇인가?
- 브랜드 스토리텔링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B. 마음을 움직이는 펀딩 페이지 만들기
- 소비자를 이끄는 문구
- 카피라이팅이란?
- 광고에서 카피라이팅
- 채널 타입별 스터디
- 신뢰감과 재미를 주기
- 전문성과 상업성의 적정선 지키기 
C.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의 공통점
- 지금 사야 이득이다
- 당장 사지 않으면 품절될 수도 있다 
D.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의 차이점
- 프로젝트 완성에 일조하는 참여자가 될 수 있다.
- 판매 거래 자체가 무산될 수 있다

4. 크라우드펀딩 런칭 후 마케팅
A. ROI 마케팅
-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의 이해
- 추적코드 설정
- 핵심 지표 관리
- 데이터 도출과 분석
- A/B 테스트 및 마케팅 계획 수립 
B. 그로스 해킹
- 그로스 해킹이란?
- 케이스 스터디 활용방안
- 데이터 분석 체계수립
- 데이터 분석 진행
- 캠페인 진행 및 발전방안 연구

5. 투자자들을 서포터 집단으로 발전시키기
- 펀딩 실행을 통해 고객을 팬으로 만들기
- 지속 가능한 SNS 콘텐츠 발굴하기

?  일시
-준비중입니다.

?  장소
크라우드펀딩협회 지원센터 강의실 (3호선 신사역)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107길 21. 대능빌딩 2층
약도 : 링크 클릭

?  인원
- 10인 내외(신청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수강생 특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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