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소싱 지원 사업 

 

 크라우드소싱 지원 사업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는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초기 자본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크라우드소싱 지원사업을 제공합니다. 

본 사업은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전문 기술과 능력을 가진 개인들이 스타트업에 자신의 재능을 투자하고, 대가로 회사의 이익을 받는 방식입니다.        

 

장점       
스타트업: 초기 운영비용 절감글로벌 인력풀 활용       
참여자: 장기적인 수익 증대 및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


재능투자자는 자신의 전문 지식, 기술, 경험을 활용하여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대가로 회사의 지분을 획득함으로써 장기적인 수익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보상을 제공합니다.

재능투자는 기존의 자본 중심 투자 방식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며, 스타트업의 초기 단계에서 자본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합니다.   

 

 

 

1인 기업의 변화

크라우드소싱은 1인 기업에게 특히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1인 기업은 하루아침에 수십 명의 조력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소규모 사업체는 더 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다양한 전문 지식과 기술은 1인 기업이 중견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필요한 충분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광범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소규모 사업체는 더 큰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경제모델 제시 

한국크라우드펀딩 협회에서 진행하는 본 사업은 투명한 과정명확한 구조를 통해 양측의 신뢰를 증진시키고, 장기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지원합니다.        
또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재능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매칭을 돕고, 이들 간의 협업을 촉진하여 경제 생태계 전반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합니다.        
전통적인 금융 투자 방식을 넘어서, 기업과 개인이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경제 모델입니다.                
 

            
 

크라우드소싱 보상 구조 

보상의 종류: 현금, 주식(RSU)       
참여자들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보상 옵션 중에서 선택하거나, 이 세가지를 혼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 현금: 크라우소싱에 참여하는 사람은 최소 5%이상의 현금을 지급합니다.       
나머지 95%는 차후 기업의 성장 시점에 현금지급 혹은 RSU(Restricted Stock Units, RSU)로 제공합니다.       

자본이 넉넉하지 않은 스타트업은 5%의 현금만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나머지 95%를 그 회사의 주식으로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는 참여자가 회사의 장기적 성장에 기여하고, 그 성장에 따른 보상을 나중에 받는 구조입니다.       

*양도 제한 조건부 주식(Restricted Stock Units, RSU)은 직원 보상의 한 형태로, 회사가 직원에게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주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RSU는 직원이 회사의 주식을 즉시 받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회사에 재직하는 등의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실제로 주식을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실제로, 구글, 페이스북, 테슬라와 같은 세계적인 실리콘밸리 기업들부터 한화그룹, 두산그룹, 두나무 등 국내 대기업들까지 RSU 제도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여자 종류

기업의 오너: 회사를 운영하거나 창업을 준비중인 대표. 자신의 회사 성장에 기여한 사람과 회사의 이익을 나눌 마인드가 있는 개인     

기업의 직원: 현재 회사에 속해있는 직원. 자신의 담당 업무 외에 회사에 기여할 역량이 추가로 있는 개인       

외부 전문가: 자신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수익을 얻고자하는 개인. 자신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회사의 중요한 결정과 전략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보상을 받는 전문가      

일반인(소비자): 자신의 남은 시간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수익을 얻고자하는 개인. 입소문을 통해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널리 알리는 마케팅에 도움을 주거나, 제품이나 서비스의 평가, 모니터링등을 통해 시장에서의 성공을 지원하는 개인        

“참여자에게는 공정한 보상을 제공하고 스타트업에 경제적 효율성을 가져다 주어, 스타트업과 참여자 모두에게 새로운 협업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      
 

 

 

프로그램의 이점

경제적 효율성: 초기 자본이 제한적인 스타트업은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에게 주식을 통한 장기적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초기 현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재 확보: 우수한 인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게 우수한 인재와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다양한 전세계 전문가들과 협력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 회사의 장기적 성공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정한 보상: 외부 협력자에게 RSU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기여에 대해 객관적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는 기존 급여나 현금 보상만으로는 평가하기 어려운 창의적인 기여도에 대한 보상이 가능해,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성장 동력: 크라우드소싱을 통해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전문 지식은 스타트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합니다. RSU 리워드는 협력자들이 회사의 성공에 더 깊이 관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크라우드소싱 사례

SNS 관리를 통한 재능투자의 가치       
많은 회사들이 SNS 관리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재능투자를 통해 매달 SNS 관리 전문가를 지정하면, 회사의 SNS 활동과 마케팅을 최적화하여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SNS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타깃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여, 궁극적으로는 회사의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랜서에게 SNS 관리를 위탁할 경우, 한 채널당 약 50만원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가정하면. 재능투자를 통해 현금 5%인 2만5천원과 95%의 RSU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재능 투자자는 하루 1시간 정도를 투자함으로서 중,소기업을 돕는 뜻깊은 일에 동참하고, 기업이 성장할 경우 미래의 높은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 성장에 대한 운명 공동체로서, 비용 절감은 물론 높은 품질을 기대할 수 있고 이는 양측에게 윈윈 전략이 됩니다.       

글로벌 확장과 재능투자       
재능투자는 국제 시장에서 더욱 빛을 바랄 수 있습니다.       
해외 참여자를 통해 해외 대리점을 개설하거나 해외에 거주 중인 재능 투자자와 협업함으로써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협업은 재능투자자에게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가 되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업 리스크는 줄이고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다양한 투자 기회       
재능투자자는 자신의 재능을 여러 회사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N잡러로서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기수익과 장기적 이익이라는 기본적인 관점에서, 리스크 분산과 동시에 다양한 수익 창출 기회를 의미합니다. 투자한 회사 중 하나가 성장한다면, 받았던 지분이 수 십배 이상의 현금이 될 수 있어 큰 재정적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재능투자자를 찾고 있는 회사들의 프로필과 그 회사들이 의뢰한 작업들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카카오톡 채널 : https://pf.kakao.com/_LdYxoxj

카카오톡 채팅 : https://pf.kakao.com/_LdYxoxj/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