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 계명대학교와 멘토링 프로그램 개최
조회 15,024
06월 20일 16:09

 
 
(서울=포커스뉴스) 크라우드펀딩 비영리 단체인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는 대구·경북 지역 창업선도대학인 계명대학교와 함께 ‘2016 크라우드펀딩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치아가 없는 영유아들을 위한 필름 비타민을 개발한 ‘매지컬 푸드'(Magical Food) 팀, 시청자의 사연으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티비타고’ 팀, 메이크업 도구 살균 및 세척기를 개발 중인 김미래 씨, 천장 모서리를 활용해 사각지대 없는 시계를 만드는 심수빈 씨, 폐자전거 부품을 활용한 인테리어 제품을 만드는 강동현 씨 등이다. 이들 5개 팀의 크라우드펀딩은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기사 전문보기 링크(Click)]
 
 
한국크라우드펀딩협회가 계명대학교와 ‘2016 크라우드펀딩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참가 학생들은 교내 공모를 통해 선발된 글로벌 이노베이션 챌린지 입상자들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각자 가진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론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계명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사업비가 지원됐다”며 “민, 관, 학이 서로 힙을 합쳐 만들어 낸 최초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박석동 협회장은 “크라우드펀딩은 초기 크라우드를 어떻게 형성하는 지가 매우 중요하다”며 “협회에서도 대학들을 위한 전담 멘토단을 구성해 특성화 대학을 중심으로 크라우드펀딩 멘토링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전문보기 링크(Click)]